-
[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] 브랜드는 기업이 만드는 것이지만, 고객이 그 주인이 되었을 때 성공한 브랜드라 말한다.북토크 2022. 7. 24. 18:00
[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- 홍성태]
브랜드는 기업이 만드는 것이지만, 고객이 그 주인이 되었을 때 성공한 브랜드라 말한다.
시대가 변하였다고는 하지만, 본질은 동일한 것 같다. 아무리 훌륭한 스토리와 제품을 가진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고객이 공감해주지 않고, 찾지 않으면 존재가치가 없는 게 브랜드이다. 브랜딩에 관한 책이 읽고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을 때, 많은 사람들이 입문서로서 이 책을 많이 추천했고, 나 또한 서점가서 구입한 세 권의 브랜딩 책 중 가장 먼저 읽었고, 부담없이 술술 읽혔다. 아직은 스케치 조차도 희미해서 감이 오지 않지만 내 속에서 나올 브랜드가 어떤 속성을 가진 브랜드 일지 기대가 된다.
게시글의 사진들은 모두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. 원하시는 곳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. 사용하시기 전 '공감'을 눌러주신다면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:)
'북토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기획자의 습관] '이 정도면 충분하다'고 생각하는 것. 그것이 내가 생각하는 게으름이다. (0) 2023.02.26 [기획자의 습관] 삶의 태도를 결정짓는 건 각자의 몫이고, 각자의 능력이다. (0) 2023.02.21 [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] 꼭 필요한 것만 사는 것은 아니다 (0) 2022.07.20 [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] 햄버거로 유인하고 콜라를 판다 (0) 2022.07.18 [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] 이게 바로 브랜드 체험이다. (0) 2022.07.15